Loading...

이패스코리아, ‘FFES 11기’ 장학생 선발완료

이패스코리아, ‘FFES 11기’ 장학생 선발완료

2018-10-16T14:21:17+00:00

– 이패스코리아의 사회환원 목적의 장학생선발

– 글로벌 금융인재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 대상의 무상 자격& 실무 교육

– 금융권 및 금융공기업 취업의 커리어컨설팅 무상진행

 

금융교육전문기관인(주)이패스코리아(대표:이재남)은 차세대 금융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18년 FFES 11기 장학생 선발을10월06일 신입기수 워크샵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기수 지원자들의 정보를 살펴보면 해외 유수대학부터 석사, KICPA, CFA, 세무사 자격을 패스하였거나 준비 중에 있는 등 다양한 경력의 지원자들이 많았다.

 

이패스코리아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기수 역시 최종인원은 기존 기수들과 마찬가지로10명이 선발되었으며 서류전형은7:1, 면접전형은3:1의 경쟁률 보였다고 했으며 장학생 취지에 맞게 화려한 스팩 보다는 금융권에 대한 의지와 공부에 대한 열정은 있지만 집안형편으로 부담스러운 학생들이거나 아직 진로설정에 대한 뚜렷한 청사진이 없는 학생들 대상으로 기회를 부여한다고 전했다.

 

1차 면접은9월18일부터20일까지3일간 진행이 되었으며 이패스코리아HR공학연구소와 기존FFES 장학생들 중 현업에 종사하는 인원들이 면접관으로 진행하였으며,  면접이라기보다 개인 진로설정 및 역량에 대한 조언 형태로 진행이 되었다.

1차 면접을 통과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최종 면접으로2차 그룹과제를 10월 6일 부터 1박 2일간 워크샵을 통해 선발하여 최종10명이 선발되었다.

 

FFES(Future Financial Expert Scholarship)란(주)이패스코리아가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실시한 장학제도로, 지난2007년부터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10기까지 선발된 102명의FFES 장학생 중 졸업자 대부분은 금융권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고 현재 대학생들은 금융전문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CFA, FRM, AICPA, 국내금융자격 등의 금융 관련 자격 교육과 진로 커리어 컨설팅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뽑힌FFES 11기 장학생들 역시 무상자격교육부터 실무과정 그리고 커리어컨설팅을 개인별로 커리어 상담을 통해 진행한 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