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코리아가 인터넷강의를 운영하고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주관하는 주식트레이딩전문가(이하 STS)자격시험이 주식운용능력평가시험(이하 S-MAT)으로 1월 22일 변경되었다.

 

국내 주식운용능력 평가교육기관인 한증원은 S-MAT자격시험을 통해 앞으로 주식입문자, 유사투자자문업자, 증권 은행, 보험사의 금융상품판매자의 국내 주식운용능력을 검증하여 소비자 및 이용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나아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S-MAT자격시험은 필기시험, 의무교육,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 해야 하며, 실기시험 평가 기준에 따라 1급, 2급, 3급으로 합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2021년부터 필기시험을 온라인IBT시험으로 전환했으며, 시험 횟수는 필기시험 9회 실기시험 3회 시행된다.

 

기존 STS 합격자는 2월중 새롭게 오픈하는 한증원 홈페이지에서 S-MAT으로 합격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STS 필기시험 합격자 중 필기시험 합격유효기간(동차 + 2회차가 적용) 그대로 적용되며, 필기시험 합격자 중 유효기간이 남아있으면, 실기시험부터 응시가 가능하다.

 

첫 필기시험은 2021년 3월 21일 시행되며 현재 이패스코리아 사이트에서 시험대비 종합과정(요약+문제풀이)이 판매 중이다. 인터넷 강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패스코리아 사이트 금융자격증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