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이패스코리아, ‘미국공인마케팅전문가(PCM) 디지털 마케팅’ 과정 신규 개설

이패스코리아, ‘미국공인마케팅전문가(PCM) 디지털 마케팅’ 과정 신규 개설

2018-06-19T14:30:21+00:00

온라인 전문교육기관 ㈜이패스코리아(대표 이재남)는 현직 마케터들의 역량강화와 예비 마케터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 미국공인마케팅전문가(PCM)(이하PCM) Marketing Management 과정을 지난 2017년11월 개설했으며, PCM Digital Marketing 과정을2018년6월에 개설했다고 밝혔다.

 

1915년 설립돼 총445,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PCM은 국제 유일의 마케팅전문가 시험으로서2001년부터17년간 전세계2,0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그 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현재 국내에서도 다양한 업종의 현업 마케터들이 시험에 도전하고 있으며, 식음료, 금융, 화장품, 카드, 통신, IT, 자동차, 소비재 등 국내 대기업 현업 마케터, 공공기관 담당자, 군인, 그리고 대학생까지 총97명(2018년6월 기준)의 국내 합격자가 존재해 합격자의 수와 스펙트럼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케팅 종사자는PCM을 통해 현업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마케팅 매체와 활용법에 대한 이론지식과 실무능력을 학습하게 되며, 영문 디지털 마케팅 용어의 자유로운 구사를 통해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승진, 업무범위확장과 역량증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생은 준비된 마케터로서의 차별화된 능력을 구직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다.

 

PCM Digital Marketing 시험은 디지털 마케팅을Metrics & Conversions, Social & Community, Email Marketing, User Interface & Experience, Online Advertising,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 Content Marketing의7개 도메인으로 세분화하였으며, 각 도메인마다 이론지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내용을 묻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돼있다.

 

더불어 유튜브, 페이스북,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널리틱스,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와 같은 매체의 활용과 매체별 광고 전략, 실제 활용방법에 대한 상세한 학습을 해볼 수 있다.

 

PCM Digital Marketing은 객관식120문제를2시간동안80%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 가능하며, 시험은 온라인(CBT)으로 진행된다.

 

PCM 교육과정은 각 토픽별 이론정립을 위한 정규이론과정, 빈출가능성 높은 문제들을 직접 풀어볼 수 있는 문제풀이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PCM 온라인 과정은 이패스코리아가 국내 최초이며PCM 국내1호 합격자인 배노제 이패스코리아 전임교수가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이패스코리아는 PCM Digital Marketing 과정의 개강을 맞이해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마케팅 핵심용어756’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마케팅 핵심용어756’은 총256페이지에AMA PCM을 구성하는 총20개 토픽, 756개의 마케팅 용어에 대한 해설과AMA PCM 자격증 소개, 그리고 학습방법에 대한 안내를 수록하고 있다.

 

교육과정과 도서 무료 제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패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