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이패스코리아 2018 관광통역안내사 신규과정 개설

이패스코리아 2018 관광통역안내사 신규과정 개설

2018-04-19T17:07:35+00:00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자격증으로 외국인들에게 외국어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며 세계와 소통하는 직업이다.

현재 관광 시장 규모는 우리나라뿐 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확대 되고 있으며, 전 세계GDP와 고용의10%를 차지 하는 등 새로운 관광 수요와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다. 이처럼 관광산업은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산업 부분 중에 하나이다.

또한 정부에서는 관광산업의 전략적 다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특정국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한류를 통해 그동안 한국방문 규모가 상대적으로 낮았던 동남아와 인도, 몽골, 카자흐스탄과 같은 신흥시장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에 관광산업에서 인력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언어별로 외국어가 가능한 관광통역안내사와 같은 전문 인력의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온라인 교육전문 기업 ㈜이패스코리아에서는 2017년 부터 관련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이달에 새롭게  2018년도 관광통역안내사 과정을 개설하였다.

강의는 관광통역안내사 전문 김열규 교수가 진행하며, 이패스코리아에서 출간한 ‘김열규의 관광통역안내사 적중 이론서’를 이용해 진행한다. 필기 면제자를 위한2과목 반도 따로 개설되어 있다.

 

 

교육과정 바로가기